MY MENU

전문가칼럼

제목

[뷰티탐방] -업코리아 [고민정 원장 "휜 다리 교정, 수기 근막관리가 해답"]-고민정에스테틱 고민정 원장, 휜다리 원인과 증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24
첨부파일0
조회수
1245
내용








고민정 원장, "휜 다리 교정, 수기 근막관리가 해답"

고민정에스테틱 고민정 원장, 휜다리 원인과 증상


작성자: 이용준 기자 - 2017년 1월 2일 / 고민정원장 인터뷰  



각선미를 뽐내고 싶은 여성에게 휜 다리는 큰 걸림돌이다. 치마뿐만 아니라 청바지나 레깅스를 입으면 고스란히 드러나는 휘어진 다리 모양에 많은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호소한다.


강남 서초에 위치한 고민정 에스테틱 고민정 원장은 "휜 다리는 보통 자세습관 때문에 초래된 결과인 경우가 많다" 라며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에게 휘어진 다리가 더욱 많이 발견되는 이유" 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인으로는 평소에 다리를 꼬고 앉거나 양반다리로 오래 앉아 있는 자세 등이 지적된다"라며 "또한 출산 시 여성 몸에서는 호르몬이 나와 골반이 벌어지는데 이때 관리를 잘못하거나 자세가 좋지 못해 다리가 휘기도 한다" 고 짚었다. 그렇다면 휜 다리 교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정 원장에게 청해 들었다.




Q1. 다리가 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가?


휜 다리나 오다리는 사실 뼈가 휜 게 아니라 무릎을 자세히 살펴보면 보이는 무릎의 위와 아래 축이 틀어진 것이다. 나아가 이는 무릎 안에 근막이 꼬였기 때문이다. 근육을 싸고 있는 막인 근막 안에는 근육뿐만 아니라 신경과 내장까지 들어 있다. 근막은 신체장기를 보호하는 동시에 체형을 유지하는 역할이다.


근막에 적신호가 켜지면 각 기관들 역시 이상 징후를 보일 수밖에 없다는 말이다. 근막은 근육을 보호하면서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까지 결정한다.

이러한 근막은 잘못된 자세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꼬이는데 우리 몸 모든 관절마다 내재해 있다.



Q2. 휜 다리가 왜 어깨통증, 거북목, 일자목 등 신체질병을 초래한다는 말인지?


무릎뼈에서 지펴진 불균형의 불씨가 점점 번지면서 전체 신체불균형을 야기한다. 젊었을 때는 잘 모르다가 불균형한 자세가 쌓여 3~40대 또는 중년에 이르면 점점 벌어지는 사례가 많다.


그러므로 휜 다리는 비단 심미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요소만이 아니다. 우리 신체는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으므로 다리가 휘면 허리와 디스크, 라운드숄더, 굽은 등, 척추 옆 굽은등 등 다양한 질병이 수반된다.


이러한 휜 다리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꼬인 근막을 풀어줘야 한다. 근막을 풀면 다리는 자연히 정상으로 돌아온다.



Q3. 근막관리가 무엇인지?


근육의 겉을 싸고 있는 막인 근막은 우리 몸 전체에 분포돼 있다. 이 근막을 풀어주려면 수기 근막관리밖에는 수가 없다. 수기 근막관리는 다녀간 쌓인 노하우 없이는 어려운 방법이다. 체형교정이나 골반교정 차원에서 대다수 에스테틱은 근막관리를 선호하지만 사실 대부분이 얕은 수준이다.


근막 깊은 곳의 골막까지 다룬다면 호전속도는 더욱 빨라질 텐데 이 같은 골막관리는 더욱 까다로운 관리이기 때문이다. 이에 근막을 풀어줄 때는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 보증된 곳에서 관리를 받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 출처 : 업코리아 이용준 기자 / 이경운 기자  기사글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